무료영화다시보기 인기무료영화다시보기
이 발견이 있기 전 면역학에서의 난제 중 하나는 '유전자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는데, 어떻게 무수히 많은 항원에 대응하는 항원결합부위를 가지는 림프구 수용체가 생산될 수 있는가?'였다. 유명한 비유인 항원 -> 자물쇠 / 항체 -> 열쇠의 예로 비유해 보자면, ' 무료영화다시보기 인기무료영화다시보기 무수히 많은 종류의 자물쇠가 쏟아져 들어오는 상황에서 어떻게 우리는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그 많은 자물쇠들에 딱 맞는 열쇠들을 만들 수 있는가?'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다. 1970년대~1980년대 당시 알려져 있던 마우스의 B 세포 수용체(B cell receptor, BCR)의 가짓수는 107가지 정도로 알려져 있었으나[1], 그에 비해 BCR 중쇄(heavy chain)와 경쇄(light chain)를 암호화하는 유전자의 가변부위(N 말단) 아미노산 서열 수는 기껏해야 100개 정도로, 저 다양한 BCR들을 무료영화다시보기 인기무료영화다시보기 암호화한다고 보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.
극단적인 인물 설정 탓에 내용에 대한 평가 또한 극단적으로 갈리는 편이다.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측에서는 각 인물들에 대한 심리 묘사가 뛰어나다 평가하며, 동성애, TS를 다루는 측면을 단순히 성적 요소로 다루지 않고 있음을 지적한다. 실제로 주인공 요시노리의 누나에 대한 관심이나, 친구 와타루 간의 관계는 단순히 근친, BL 로 단정지어 무료영화다시보기 인기무료영화다시보기설명하기는 힘들다.그러나 사회의 성적 통념에 반하는 미성년자 간의 성관계, 근친상간, BL, 양다리 등의
도네가와 스스무의 발견 이전, 면역학계에서 이런 모순 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대두되었던 이론은 '배선 이론(germline theory)'이었다. 무료영화다시보기 인기무료영화다시보기이 이론이 주장하는 바는 배선 유전체(생식선 유전체, germline gene)[2] 안에서 각각의 항체를 암호화하는 자리가 분리되어 있다는 것이었다. 그러나 이런 하나의 유전자가 하나의 단백질을 암호화한다는 설으로도 당시 추정되던 최소의 BCR 가짓수인 107 가지를 만들어내는 것을 설명할 수는 없었으므로, 두 가지 새로운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. 이 두 아이디어는 과학사에서 언제나 그래왔듯 당시에는 누가 맞는지를 무료영화다시보기 인기무료영화다시보기가지고 치열한 논쟁이 지속되었다. 그러나 이후 발견은 이 두 이론이 모두 일정 부분 맞았다는 것을 알려주었다.
0 댓글